반응형


굴곡이 많아

고깃집에서 일하고 있는데

매일오시는 어르신이

자기를 보면

콩을심어라

라고 3년동안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돌아가신후

어떨결에 <콩을심어라>노래를 만들고난후

콩을 심으로 다녔다고 합니다.




콩은 아주척박한 땅에서도 심으면 아주 잘나고

하나로 여러개가 나잖아요

지금 청년들 힘들잖아요 저도 너무 힘들거든요.

똑같은 맥락이라고 생각을했어요.

청년들도 너무 힘든데

내가 대학교가서 콩이나 심어볼까 생각이 들었고

대학교를 다니면서

대학교 화단에 콩을 심었죠.

콩을 심으면서 저자신에 대한 자신감도 찾고

그렇게 해서 308개의 대학교에 콩을 심었습니다.

2년째 진행중인

콩을 심어라 프로젝트

제주도만 남았다고 합니다.

 
















콩을 심어라

2016 털보이


제가 이 세상의 모든 돈을

두부로 만들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여러분들은

돈의 노예가 되지 않습니다.


사는게 힘들어요

너무 외로워요


나를 아무도

위로해주지 않네요.


혼자 사랑하고

혼자 이별하고


혼자서 먹고자고

울다 웃고


개뿔 돈이 인생의 전부가

아니라는 사람들


알고보니 인생의 전부를

돈으로 사는 사람들


나쁘게 살아도

돈만 있으면 좋게 변하는 세상


개뿔 세상


콩을심어라

콩을심어라

누가 뭐래도

콩을 심어라


좋은 콩을 심어라

콩을 심어라


그래야 누구나 두부를

먹을 수 있다


두두 두두두두두두두두 두부

두부 두부

두두 두두두두두두두두 두부

두부 두부

두두 두두두두두두두두 두부

두부

두두 두두두두두두두두 두부

콩을 심어라













홀린듯이 따라하게되는

콩을 심어라

ㅋㅋ














위너가 재밌게 따라하더니

함께 해보기도 했어요~









일본관계자분이 와계신다며


동생이 일본에 있는데

불렀더니

일본와서 공연하라고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곧 간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할 공연계획

콩을 심어라

콩에 물 줘라

콩 심은데 싹 났어요

콩따

콩갈아

두부

행복



콩 심은데 싹 났어~

콩 심은데 싹났어요



콩따 콩따 콩따

노래와 안무가 재밌더라고요~~




중독성강한 콩을 심어라를 부른 이상백은

7년째 고짓집에서 고기를 구우면서 

틈틈히 음악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음악을 할수있게 지지를 해주신다고

자신이 잘되도 고기를 구울거라고 하시네요~


그방송을 본후 고깃집이 어딘가 궁금했는데

여러가지로 검색한결과

남부터미널 < 광시한우 암소마을 > 이라고 합니다.

그곳에서 이상백씨가 

고기를 구워줬다는 글들이 다수 있네요~ ^^



EZ-Life 너말고 니언니

말고도 이상백 (털보이)의 작사.작곡


이정현 - 아리아리,건들지마

컨츄리꼬꼬 - 콩가, 떠

리치 - Risk, 후회, Smtown, 썸머베케이션

토니안 - Melody

이정 - 사랑에 미쳐본다


MC몽 I Love U Oh Thank U

이노래로 2005년 작사상을 수상한다.


DJ DOC - ONE Night

백지영 - 미소, Ironic




가수이정, 자곡가 곽태훈과 함께

뱀파이어 검사

연정훈 - 사랑에 미쳐본다.


애즈원 - Lovin Ice Cream

이노래는 내게거짓말을해봐드라마에서 

윤은혜와 강지환이 불러 인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많은 노래를 작사.작곡한 이상백은

화가이생백으로 전시회도 열정도로 그림실력도~!!!

정말  이렇게 뛰어나신분이....

이번참에 빛을 보시면 좋겠어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