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벳버섯

티벳버섯은 케피어 종균인데

티벳승려들이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섭취해서

또는 티벳버섯과 모양이 비슷해서라는 말이 있습니다.



티벳버섯 먹는방법은

종균을 넣고 우유를 부어준후

뚜껑은 위에 얹어만 주면 됩니다.

전~ 반찬통을 쓰는데요

딸깍하고 잠그지않은상태로

하고있어요~


24~36시간으로

온도 습도등에 따라 약간

조절해주시면 될것 같아요~


지금 티벳버섯양이 늘어나서

바글바글하네요...

좀 덜어내야겠네요~ㅎㅎ


몇일먹다보면 금방 양이 불어나니

나눔하시어도 되고

오래동안이면 냉동보관

짧게는 냉장보관해서 보관할수 있습니다~







티벳버섯

피해야할 것들


철 쇠 스텐?? 에 닿으면 죽어요~

맘편하게 프라스틱으로 하고

발효는 유리용기를 사용했어요~


또 손으로 만져도 죽을수 있다고합니다.

다른 균들에 매우 약하다고 하네요~


죽으면

핑크색으로 변한다고 합니다.



걸러낸후엔

수돗물을 틀고

숟가락으로 비벼서

남은 요구르트를 씻어주고


숟가락으로 눌러서

물기를 빼준후

그릇에 담고

우유를 부어주면

다시 발효 시작~! ^^



장까지 살아서가는 아주좋고 강한 유산균으로

내성이 생기는걸 방지해서

20일 먹고

10일은 쉬어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